당정 ‘긴급 생계비 소액대출’ 추진…안심전환대출 요건 확대_마노엘 고메스는 돈을 벌었다_krvip

당정 ‘긴급 생계비 소액대출’ 추진…안심전환대출 요건 확대_브라우저 포커_krvip

여당인 국민의힘과 정부가 금리 인상 시기에 취약계층이 제도권 금융회사에서 긴급 생계비를 소액으로 빌릴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추진합니다.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오늘(6일) 국회에서 열린 '민생금융점검 당정협의회'를 마친 직후 기자들과 만나 "서민들이 불법 사금융의 나락으로 떨어지지 않도록 긴급생계비 소액대출제도를 요청했다"고 밝혔습니다.

성 의장은 "서민들이 사채시장에서 허우적거리지 않도록 보호하기 위해 이에 대한 제도 장치를 마련해줄 것을 당에서 요청했고, 정부가 이를 검토하게 될 것이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안심전환대출의 주택 가격 요건을 현행 4억 원에서 연말에는 6억 원, 내년 초에는 9억 원까지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국민의힘은 청년 전세 특례보증 한도를 1억 원에서 2억 원으로 확대해야 한다고 요청했고, 정부는 긍정적으로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앞서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당정협의회 모두발언에서 "금리가 0.5%p 인상될 때마다 가계와 기업은 전체적으로 12조 2천억 원 이자 부담이 발생한다"면서 "경제가 어려울수록 제일 힘든 것은 서민이다. 국민 피부에 느낄 수 있는 좋은 대책을 시행해주길 부탁한다"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