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정, ‘청소년 체험캠프’ 사전허가제 도입키로_나에게 모든 것을 나에게 걸어_krvip

당정, ‘청소년 체험캠프’ 사전허가제 도입키로_북메이커 비교_krvip

<앵커 멘트>

충남 태안에서 발생한 사설 해병대 캠프 고교생 사망 사고와 관련해 정부와 새누리당은 청소년 체험 프로그램에 대한 규제를 대폭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안전 요건 미달 업체는 퇴출하고 사전허가제를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보도에 김주한 기자입니다.

<리포트>

정부와 새누리당이 청소년 체험캠프 안전대책을 논의했습니다.

당정은 간단한 신고만 하면 누구나 체험캠프를 운영할 수 있도록 돼 있는 현행 규정을 고치기로 했습니다.

<녹취>황우여 (새누리당 대표): "현장체험 수련이 학적부의 기재사항이고 학교에서 반영하는 학과목의 일부가 되었기 때문에 우후죽순으로 생기는…"

이에 따라 모든 청소년 체험캠프에 대한 사전 신고를 의무화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위험 요소가 많거나 대규모 인원이 참가하는 체험캠프는 사전허가제를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당정은 이와 함께 정부 인증을 받지 않은 체험 프로그램에는 각급 학교의 참여를 금지하도록 했습니다.

또, 전국의 모든 청소년 체험캠프를 조사해 자격 요건에 미달하면 운영을 잠정 중단시키고, 그런데도 보완 조치를 하지 않으면 폐쇄하기로 했습니다.

정부인증을 받지 않았거나 안전요건에 미달할 경우 사실상 퇴출시키겠다는 뜻입니다.

<녹취>서남수 (교육부 장관): "안전 여부를 즉각 확인하고 안전이 확보되지 않은 경우에는 체험학습을 즉각 중단하도록 조치를 취했습니다."

새누리당은 이같은 내용의 청소년 체험캠프 안전 대책을 오는 9월 정기국회에서 입법화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김주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