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하원, 메이 총리 브렉시트 합의안 ‘대안’ 찾기로_라스베가스 최고의 카지노 호텔_krvip

英하원, 메이 총리 브렉시트 합의안 ‘대안’ 찾기로_베타인 중_krvip

영국 하원이 테리사 메이 총리가 유럽연합과 합의한 브렉시트(Brexit) 안이 아닌 EU 관세동맹 잔류, 제2 국민투표 개최는 물론 브렉시트 철회까지 다양한 대안을 놓고 끝장투표에 나섭니다.

하원은 현지시간 25일 오후 브렉시트 향후 계획 관련 정부 결의안 및 의원 수정안에 대한 표결을 통해 이같이 결정했습니다.

하원은 이날 가장 먼저 보수당 올리버 레트윈 경이 제출한 '의향 투표'(indicative vote) 실시 수정안을 찬성 329표, 반대 302표로 27표차 가결했습니다. 의향투표란 하원의 과반 지지를 받을 수 있는 브렉시트 방안을 찾을 때까지 제안된 여러 옵션에 대해 투표하는 것입니다.

단 레트윈 경의 수정안은 그러나 이번 의향 투표에 어떤 옵션을 포함할지, 투표를 어떻게 진행할지 등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담지 않았습니다.

현재 의향투표 대상으로는 메이 총리의 브렉시트 합의안 외에 EU 관세동맹 잔류, 관세동맹 및 단일시장 모두 잔류, 캐나다 모델 무역협정 체결, '노 딜' 브렉시트, 제2 국민투표, 브렉시트 철회 등 7가지 방안이 주로 거론됩니다.

메이 총리는 이 안에 반대 입장을 밝히며 보수당에 부결을 지시했지만, 또다시 하원 표결에서 패배를 막지는 못했습니다. 앨리스터 버트 외무부 부장관, 리처드 해링턴 기업부 정무차관, 스티브 브라인 보건부 정무차관 등 30명의 보수당 의원이 메이 총리의 지시에도 불구하고 레트윈 경의 수정안에 찬성했습니다.

결국 레트윈 경의 수정안이 가결되면서 정부 결의안 역시 비슷한 내용으로 변경돼 표결에 부쳐졌고, 찬성 327표, 반대 300표로 역시 27표차 가결됐습니다.

이날 하원 표결에서 레트윈 경의 수정안이 가결됐지만 메이 총리가 실제 의향 투표를 할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수정안은 법적 구속력은 없기 때문입니다.

실제 메이 총리는 이날 오후 하원에 참석한 자리에서 과거 사례를 살펴봐도 의향투표는 모순되는 결론에 도달하거나, 전혀 결론을 내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며 이에 대해 "회의적"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의향투표의 결론에 대해 정부 이행을 약속할 수도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