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문서 추가 발견”…野 “호들갑”_돈을 따는 거친 게임_krvip

靑 “문서 추가 발견”…野 “호들갑”_마다가스카르 펭귄이 카지노에서 놀다_krvip

<앵커 멘트>

청와대가 민정수석실 문건과 정무수석실 문건 외에 박근혜 정부에서 생산했던 문건을 여러 수석실에서 추가로 발견했다고 밝혔습니다.

야 3당은 재판에 영향을 주기 위해 청와대가 호들갑을 떨고 있다고 비판했고, 여당은 본말을 전도한 불순한 의도라고 맞받았습니다.

황진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청와대는 박근혜 정부에서 생산했던 문서들이 수석실 별로 다량 남아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민정수식설 문건 300여 건, 정무수석실 문건 1,300여 건 외에 실사 과정에서 문건들이 더 나왔다는 겁니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정확한 분량을 파악 중이라며 업무용 문서들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것으로 보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청와대는 이와 함께 박근혜 정부 민정수석실에서 검색대를 통과하면 경고음이 울리는 특수용지로 문서 생산을 했다는 사실도 공개했습니다.

그러면서 최근 민정수석실 앞에 설치돼 있던 특수 검색대를 철거했다고 밝혔습니다.

야 3당은 한 목소리로 청와대를 비판했습니다.

자유한국당은 재판에 개입하려는 불순한 의도를 갖고 청와대가 문서를 공개하고 있다고 비판했고,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은 호들갑 떨 일이 아니라며 자제를 촉구했습니다.

<녹취> 정우택(자유한국당 원내대표) : "법적 절차를 거치지 않은 채 여론몰이로 사법부 재판에 개입하려는 불순한 의도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합니다."

반면, 여당은 본말을 전도하려는 불순한 의도라고 맞받았습니다.

<녹취> 백혜련(더불어민주당 대변인) : "박근혜 정부 관계자들에게는 덮고 싶은 불편한 진실이겠지만 국민들은 국정농단 사건의 실체적 진실을 알고 싶어합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문서 분석 내용을 종합해 오는 일요일에 발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BS 뉴스 황진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