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블링컨 “우크라이나 침공 결과, 중국의 타이완 결정에도 영향”_비 브라우저 포커_krvip

美 블링컨 “우크라이나 침공 결과, 중국의 타이완 결정에도 영향”_포커 설치_krvip

블링컨 미 국무장관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결과가 타이완에 대한 중국의 입장에도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블링컨 장관은 현지시각 27일 미 상원 세출위원회 소위에 출석해 ‘우크라이나 사태가 타이완 문제에 대한 중국의 결정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느냐’는 질문에 “그렇다”고 답했습니다.

블링컨 장관은 “중국은 매우 주의 깊게 사태를 지켜보고 있다”면서 “40여 개 이상의 나라들이 러시아의 침략에 막대한 대가를 묻기 위해 단결했고, 이것이 타이완 문제에 있어 중국의 셈법에 영향을 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블링컨 장관은 러시아가 생화학 무기를 사용할 경우의 대응 방안에 대해서는 “바이든 대통령은 어떤 종류의 대량 살상무기에 대해서도 혹독한 대가가 있을 것이라는 점을 분명히 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미국은 가능한 모든 시나리오에 대해 계획을 세우고 있다”면서 “러시아가 멈추지 않는 한 제재도 이어질 것이다. 러시아의 자산을 동결하고 압류하기 위해 재무부, 법무부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블링컨 장관은 압박 강도를 높이기 위해 러시아의 다른 경제 분야에 대한 추가 제재도 검토하고 있다면서 “EU 역시 다음 조치로 러시아산 원유 금수 조치를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사진 출처 : EPA=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