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정보당국 “우한연구소 직원 입원만으론 코로나 기원 판정 못해”_럭키 스핀으로 돈을 벌다_krvip

美정보당국 “우한연구소 직원 입원만으론 코로나 기원 판정 못해”_교육으로 돈 버는 방법_krvip

미국 정보당국이 코로나19의 기원과 관련해 중국 우한연구소 연구원들이 입원했다는 사실만으로는 기원을 판정할 수 없다고 결론 내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런 사실은 현지 시간 29일 미 국가정보국(DNI)이 공개한 미 정보기관들의 코로나19 기원에 대한 검토보고서 전문에서 드러났다고 AP 통신과 CNN이 보도했습니다.

미 국가정보국(DNI)은 이날 조 바이든 대통령의 지시에 따라 미 정보기관들이 90일간 코로나19 기원을 재조사한 뒤 작성한 17쪽 분량의 보고서를 내놨습니다. 이는 이미 지난 8월 2쪽 분량으로 공개됐던 보고서의 전체 버전입니다.

이 보고서의 큰 줄기는 정보기관들이 코로나19의 기원을 두고 확정적인 결론을 내리지 못한 채 쪼개져 있다는 것입니다.

공개된 전문을 보면, 정보 당국은 2019년 11월 중국 우한연구소의 직원 3명이 호흡기 질환으로 병원 치료를 받아야 할 만큼 아팠다는 정보로는 코로나19 세계적 대유행의 기원을 파악할 수 없다“고 평가했습니다.

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특정 유전적 특질이 이 바이러스가 연구소에서 만들어졌다는 사실을 입증한다는 가설도 기각했습니다.

이 바이러스의 스파이크 단백질 내에 있는 ‘퓨린 분절 부위’가 유전공학의 산물이라는 주장이 있었지만, 자연적으로 발생한 바이러스에도 이런 부위가 있다는 것입니다.

AP는 미국 정보기관 관리들이 뜻밖의 돌파구가 나타나지 않는 한, 코로나19가 동물에서 인간으로 전염됐는지, 아니면 연구소에서 유출됐는지 결론 내릴 수 없다고 말한다고 전했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