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소비자연맹, 고액 알바 미끼 금융사기 주의보_라스베가스 카지노 생일 초대_krvip

금융소비자연맹, 고액 알바 미끼 금융사기 주의보_승리하기 쉬운 게임_krvip

높은 시급의 아르바이트를 미끼로 계좌번호를 수집해 보이스피싱 등 범죄에 활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어 소비자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늘(22일) 금융소비자연맹은 최근 소셜미디어나 인터넷에서 고액 수당 아르바이트라며 지원자를 모아 모르는 새 금융사기에 이용하는 사례가 잇달아 발생하고 있다며 소비자의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연맹에 따르면 사기범 일당은 아르바이트 수당·급여 지급 명목으로 계좌번호를 요구하고, 얼마 뒤 지원자의 계좌에 급여를 잘못 이체했다며 송금한 금액을 다시 보내달라고 합니다.

그런데 계좌에 입금된 돈은 잘못 이체한 게 아니라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로 뜯어낸 돈이라는 게 연맹의 설명입니다.

실수라는 말을 믿고 돈을 이체했다가 금융사기의 공범으로 연루될 수 있는 것입니다.

연맹은 "아르바이트비나 급여 지급을 이유로 통장이나 카드 비밀번호 요구, 착오송금 재이체 요구, 통장·체크카드 발송 요구 등을 하는 경우 100% 사기"라며 "이에 응하면 사기 범죄자가 될 수 있고, 벌금과 피해자의 피해 금액에 대한 민사 책임도 질 수 있으므로 절대 응해서는 안 된다"고 했습니다.

[사진 출처 : 게티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