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광명공장서 차량 배터리에 깔려 직원 1명 숨져_더 많은 마일을 적립하는 방법_krvip

기아차 광명공장서 차량 배터리에 깔려 직원 1명 숨져_베토 카레로 세계 소란_krvip

경기 광명시 소하동의 기아자동차 오토랜드 공장에서 실험용 차량 폐차작업 도중 배터리에 깔려 직원 1명이 숨졌습니다.

경찰과 고용노동부 등에 따르면 사고는 오늘(6일) 오전 9시 58분쯤 기아차 직원 A씨(49살)가 실험용 차량의 테스트를 마친 뒤, 폐차를 위해 배터리를 해체하는 과정에서 발생했습니다.

무게 500kg짜리 배터리를 교체하는 작업 중, 배터리가 머리 위로 떨어져 크게 다친 A씨는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숨졌습니다.

A씨는 사고 당시 다른 직원 1명과 작업하고 있었으며, 해당 차량을 무릎 정도 높이까지 올려놓은 상태에서 차량 하부로 들어가 있었던 걸로 파악됐습니다.

A씨는 차량 아래에서 배터리를 고정시킨 나사를 푸는 과정에서, 무게가 한쪽으로 쏠린 배터리가 옆으로 밀려 넘어지면서 그 아래 깔린 걸로 조사됐습니다.

경찰은 "A씨가 작업 당시 해당 공정용으로 설치된 정식 리프트가 아닌 간이 리프트를 사용해 작업했다"면서, "당시 A씨와 함께 작업했던 근무자를 상대로 정확한 경위를 조사 중"이라 밝혔습니다.

해당 사업장은 상시근로자 50인 이상의 중대재해처벌법 적용 대상으로, 고용부는 근로감독관을 파견해 사고 내용을 확인하고 작업 중지 조치를 내렸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