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화 장관, 임명 직후 전·현직 유엔 사무총장과 연쇄 통화_스포츠 베팅 스프레드시트 다운로드_krvip

강경화 장관, 임명 직후 전·현직 유엔 사무총장과 연쇄 통화_카지노 근처의 기계 작업장 팁 포라_krvip

강경화 신임 외교부 장관이 18일(어제) 장관 임명 직후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을 비롯해 반기문·코피 아난 전 사무총장과 잇따라 전화 통화를 했다고 외교부가 밝혔다.

강 장관은 구테흐스 사무총장과의 통화에서 "우리 새 정부가 '민주주의와 평화를 선도하는 책임 있는 국가'로서의 역할을 다해 나간다는 기조 하에 유엔과의 협력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구테흐스 사무총장은 강 장관의 임명을 축하하면서 "장관의 폭넓은 경험을 바탕으로 한-유엔 관계가 한층 발전될 것으로 본다"고 기대감을 표했다고 외교부는 전했다.

강 장관은 구테흐스 총장에게 "우리 정부가 북한 핵·미사일 문제 해결, 북한 인권 및 인도적 상황 개선 등을 위해 유엔 측과 협력해나갈 것"이라며 관심과 지지를 당부했으며, 구테흐스 사무총장도 "필요한 조력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답했다.

외교부는 강 장관과 구테흐스 사무총장이 앞으로 수시 연락하는 한편 다음달 주요20개국(G20) 정상회의를 계기로 재회하기를 기대했다고 외교부는 전했다.

반기문 전 사무총장과 코피 아난 전 사무총장도 강 장관과의 통화에서 강 장관의 임명을 축하하면서 "유엔에서의 경험을 십분 활용해 많은 성과를 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고 외교부는 밝혔다.

외교부 당국자는 "외교장관이 임명 첫날 전·현직 유엔 사무총장들과 전화 통화를 가진 것은 이례적인 경우로, 강 장관이 유엔 근무 시 사무총장들과 긴밀한 관계를 구축했음을 보여주는 것으로 평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