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감사 사흘째…상임위 곳곳서 ‘조국 공방’ 치열_우리는 베팅을 오픈_krvip

국정감사 사흘째…상임위 곳곳서 ‘조국 공방’ 치열_베트 스윙 프레자트 암호_krvip

국회가 정무위원회 등 13개 상임위원회에서 실시한 사흘째 국정감사에서 여야는 조국 법무부 장관 의혹을 두고 공방을 벌였습니다.

정무위원회의 금융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야당은 조 장관 가족이 투자한 사모펀드 문제를 두고 금융당국의 대응과 자료 제출이 부족하다고 지적했습니다.

자유한국당 김종석 의원은 "탈세 수단, 뇌물수수 수단같은 악용 탈법의 교과서"라고 비판했고, 같은 당 김성원 의원은 금융위의 관련 자료 제출이 미흡하다며 "청와대 눈치 보기가 점입 가경"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에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눈치를 보고 자료를 안 내고 그런 것은 없다"고 반박했습니다.

여당은 사모펀드 투자에 대해 확인되지 않은 것들이 큰 문제가 있는 것처럼 언론에 제기되고 있다며 방어에 나섰습니다.

민주당 이학영 의원은 "조 장관 부인이 투자 운용사의 실소유주라는 의혹은 전혀 확인된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습니다.

교육부 산하기관을 대상으로 한 교육위원회 국정감사에서는 조 장관 딸의 장학금 수령 의혹과 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딸의 입시 의혹에 대해 여야가 피감 기관에 자료 제출을 요구하며 충돌했습니다.

민주당 서영교 의원은 "성신여대에서 2011년 특수학생 전형을 만든 뒤 이듬 해 전형을 없앴다고 한다"며 나 원내대표의 딸이 '특혜 전형'으로 입학한 게 아니냐고 주장했습니다.

같은 당 조승래 의원은 한국대학교육협의회에 나 원내대표 딸의 성신여대 입학 관련 자료 제출을 요구했습니다.

이에 한국당 김한표 의원은 "조국 딸 조민 씨가 서울대 환경대학원에서 휴학했음에도 장학금을 받고, 부산대 의전원에서는 유급했는데도 6학기 연속 장학금을 받아 적절성 여부가 논란이 되고 있다"며 한국장학재단에 관련 자료를 제출해달라고 촉구했습니다.

경찰청을 피감 기관으로 한 행정안전위원회 국정감사에서는 어제(3일) 열린 자유한국당의 '조국 파면' 집회 참석 인원이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민갑룡 경찰청장은 집회 참석 인원을 묻는 자유한국당 홍문표 의원의 질의에 "저희가 (집회 인원을) 산정하지 않고 있다"고 답변했습니다.

홍 의원이 어제 집회를 두고 "평화로운 집회였다고 보나"고 질의하자, 민 청장은 "대체로 평화적이었으나, 일부 폭력과 불법 행위가 있었다"고 답하기도 했습니다.

반면, 민주당 이재정 의원은 "광화문 일대 집회 신고 내역 자료를 보면 한국당 명의로 제출된 집회신고가 9월 23일부터 10월 21일까지 거의 모든 시간 하루 종일 돼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같은 당 김한정 의원은 국감 도중 어제 집회 참석자들이 내란선동 등을 꾀했다면서 민 청장에게 고발장을 직접 내기도 했습니다.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의 방송통신위원회 국감에서 한국당 의원들은 '가짜위원장 한상혁은 즉시 사퇴하라'는 손팻말을 노트북에 붙였고, 여당 의원들은 손팻말을 떼고 국감에 임해달라고 요구했습니다.

한국당 김성태 의원은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을 '한상혁 씨'로 호칭하며 "한상혁 씨는 인사청문회 보고서가 통과되지 않고 임명된 부적격자이고, 방통위원장으로 인정하기 어렵다"고 주장했고, 민주당 김성수 의원은 "청문보고서가 채택되지는 않았지만 대통령이 공식 임명한 임기가 보장된 위원장"이라고 반박했습니다.

복지위원회의 보건복지부 국정감사에서는 대통령 개별기록관 추진 문제를 두고 문재인 대통령의 기억력에 문제를 제기한 김승희 의원의 발언을 두고 여야가 공방을 벌이다 파행을 빚었습니다.

김 의원은 '대통령 개별기록관' 건립이 국무회의에서 통과된 안임에도 대통령은 기록관을 짓는 걸 몰랐다고 했다면서 "대통령 기억력에 문제가 의심된다"고 주장했고, 민주당 기동민 의원은 "상식이 있는 국회의원의 발언인지 납득하기 어렵다"며 정식 사과를 요구했습니다.

김 의원의 사과를 두고 여야 공방이 이어지자 김세연 위원장은 감사 중지를 선포하고 여야 간사들과 논의에 들어갔습니다.

지난 2일 한국당 의원들이 집단 퇴장해 '반쪽 국감'으로 진행됐던 문화체육관광위원회의 국립중앙박물관 등에 대한 국정감사는 한국당 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상적으로 진행됐습니다.

다만, 한국당은 조 장관 딸이 인턴을 한 서울대 공익인권법센터장의 부인인 문경란 스포츠혁신위원장의 증인 채택을 재차 요청했고, 민주당은 문 위원장을 부르려면 나 원내대표의 자녀 특혜 의혹과 관련해 나 원내대표와 스페셜올림픽코리아 관계자들을 부르자고 응수했습니다.